네이버에 티스토리 노출을 높이는 사이트맵 만드는 법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팁과 생활 리뷰/일상 속 꿀팁

네이버에 티스토리 노출을 높이는 사이트맵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티스토리 계정의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네이버에 등록시키는 걸 같이 해볼게요.

티스토리는 다음이나 구글에서는 검색이 잘 된다고는 하는데, 사실 이용자가 많은 포털은 절대적으로 네이버이다 보니 우리는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더라도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노출시키기 위해 네이버를 이용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내 사이트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치셨다면 이제 사이트맵도 같이 제출해세요.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이트맵을 생성해 줍니다.

 

https://www.xml-sitemaps.com/ 

 

Create your Google Sitemap Online - XML Sitemaps Generator

Installable version We offer a server-side script written in PHP language that you can install on your server and create sitemap for your website. The script doesn't have the limit on number of pages included in sitemap, although server resources required

www.xml-sitemaps.com

 

내 사이트 주소를 넣고 start 버튼을 누르세요.

여기서 조금 기다리셔야 해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편안하게 앉아서 다른 일 하시며 계시다보면,

자 이제 completed라고 뜨면서 아래에 버튼이 생겨요.

View sitemap details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이트맵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파일이 나와요. 컴퓨터에 저장해주세요.

그 다음, 티스토리 문서 작성을 구버전으로 바꿔야 합니다. 신규 버전에서는 파일을 올렸을 때, 주소가 원래 내 주소 + 해당 url 주소로 표기 되지 않아서 네이버에 등록할 수가 없어요.

 

 

관리 페이지에서 설정에 들어가서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파일찾기로 찾아서 새로운 글에 넣고 비공개로 저장해주세요.

 

파일이 올라간 글에 들어가신 후, 해당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을 누릅니다.

속성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내 주소가 뜰거예요. 이 주소를 복사하세요. 여기서주소는

~tistory.com/ 이후에 나오는 주소만 복사해서 쓰시면 됩니다.

자, 이제 티스토리에서 해야할 일은 끝났어요!

그러면 네이버에 들어가서 이 글의 주소를 웹마스터 도구에 올릴거예요.

아까 복사한 주소에서 .com/ 이후의 주소만 빈칸에 넣어주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에 사이트맵 제출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한번 해보세요!

그럼 즐거운 글쓰기 되시고 건강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