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꽃 이름 찾는 법 - 다음 꽃 검색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팁과 생활 리뷰/제품 및 서비스 리뷰

모르는 꽃 이름 찾는 법 - 다음 꽃 검색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기능은 모르는 꽃 이름을 검색해서 알려주는 꽃 검색입니다.

혹시 집에 있는 화분들 중에서 이름을 모르는 것들 있으신가요? 아니면 길거리 지나가다가 예쁜 꽃 나무를 발견했는데 명패가 없어서 너무 궁금했던 적은요?저는 평소에 이 꽃이 뭔지 좀 알고 싶은데 알 방법이 마땅치 않아서 답답했던 적이 많았는데요, 꽃을 좋아하시는 저희 어머니가 알려주신 꿀팁이 있어서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구요!

 

 

 

간단한데요,다음에서 너무 좋은 서비스를 만들었더라구요.

바로 '꽃검색' 기능입니다.

어떻게 하는지 보여 드릴게요.먼저 다음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맨 위에 검색바 옆에 꽃 모양 아이콘 보이시나요?빨간색 원으로 표시해 두었어요.저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에 음성 검색, 음악 검색, 꽃 검색, 코드 검색이라고 나옵니다.여기서 꽃 검색을 누르시면 되요.그러면

 

 

 

 

이런 카메라 화면이 바로 나오는데요,여기서 바로 꽃을 찍어주면 됩니다.이때 중앙에 있는 흰색 꽃 모양 틀 보이시죠?
저기에 꽃 하나가 최대한 크게 들어가야 검색이 제대로 나와요.꽃을 구도에 맞춰주고나서 아래 중앙에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결과가 나오는데요,

 

 

 

짠!

이 꽃의 이름은 칼랑코에 였네요.

99%확률이라는거 보면 확실한 거겠죠? 결과 창 아래에는 이미지 탭에 이 꽃의 사진들이 주욱 검색되서 뜨기 때문에 의심이 되면 내가 직접 사진들을 보면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는 그래서 꽃 검색 기능을 알게 된 후로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참고로, 저도 공부를 한 김에 이 꽃인 '칼랑코에'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칼랑코에

 

 

 

칼랑코에는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인 식물로, 유럽과 미국이 주요 재배지라고 합니다. 이 꽃은 잎이 넓구요, 선인장 같은 잎을 가진 다육 식물입니다.

물은 흙이 말랐을 때 화분 아래로 물이 나오게 충분히 주어야 하고 흙은 물이 잘 투과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물을 과도하게 줄 경우는 뿌리가 썩을 수 있구요.

햇빛은 적당하게 받는 것이 좋은데 35,000lux가 적정하고 60,000lux가 넘어가면 가려주어야 한다네요. 참고로 우리 책상에서 쓰는 led스탠드들 있잖아요. 공부용 스탠드 제일 밝은 빛이 1,600lux정도 합니다.그런데 햇빛의 lux를 어떻게 가늠할 수 있을까요? 🤔

적정 일조량은 하루에 3시간 정도만 볕이 잘 드는 곳에 두면 좋을 것 같구요,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우셔야 하고
온도는 20~25도가 적정선이기 때문에 한 겨울에 밖에 두면 업니다.

꽃이 다발로 오종종하게 피어나서 정말 예뻐요.
꽃 색도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저는 핑크색 화분이 있는데 이 색깔이 가장 대중적인 것 같기는 합니다. ㅎㅎ꽃말은 설렘이예요. 꽃말처럼 처음 보았을 때 눈이 휘둥그레지고 설레는 마음이 들기는 했습니다.

꽃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꽃 검색 자주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꽃검색도 못 찾는 식물들이 있습니다.


꽃 검색 기능은 말 그대로 '꽃 💐 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에 제가 참 아끼는 화분이 하나 있는데요,
이름도 모르고 같이 살려니 항상 미안한 마음이 있습니다.

꽃이 피지 않는 녀석이라 검색기능을 이용해도 찾을 수가 없네요.

혹시 이름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감태나무 46%라고 자꾸 나오는데
잎 모양도 달라서 틀린 건 확실한데 정확한 이름을 찾을 수가 없어요.

꽃이 안 피는 식물들도 이름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개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잠시 들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