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승인 방법 및 광고 달기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팁과 생활 리뷰/일상 속 꿀팁

카카오 애드핏 승인 방법 및 광고 달기

안녕하세요~

깨작깨작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시작해서 몇일 전에 드디어! 작은 성과를 하나 올렸습니다.

바로 티스토리 계정에 다음 애드핏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한 것인데요,

여러분께 제가 승인을 받은 과정과 애드핏에 들어가서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애드핏 신청 방법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카카오 애드핏이라고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기존의 카카오톡 아이디로 연결해서 로그인 하실 수도 있고 회원가입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도 알림을 받고 사용하면 편할 것 같아서 기존의 제 아이디로 로그인 했어요.

광고관리 탭을 누르시면 계정 전체 화면이 나오는데요, +새매체 버튼이 있습니다.

새매체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매체 등록 화면이 나와요.

매체명은 앞으로 애드핏 상에서 보이는 계정 명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티스토리 계정 이름인 커피와 이야기를 적었어요.

그리고 매체 고유값에 사이트 주소를 넣고 광고단위 등록을 눌러주세요.

매체 유형은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니기 때문에 web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광고단위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내 페이지에 들어갈 광고의 크기와 위치를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 원에 표시된 새광고단위를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광고 위치, 크기당 단위를 개별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광고단위 등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광고 단위명도 애드핏에서 보이는 이름이므로 자유롭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광고1, 광고2 이런식으로 적었었는데 이와이면 상단 배너 이렇게 위치로 표기하셔도 좋겠죠.

자유롭게 적으시고 배너의 크기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요, 아무 크기나 누르시면 안됩니다.

각각의 위치마다 넣을 수 있는 크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셔 선택해야 합니다.

이 확인하는 화면은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일단 선택을 하셨다면요, 스크립트/SDK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에 붙여 넣어야 하는데요,

일단 스크립트 복사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애드핏에서 해야할 일은 끝났습니다.

 

다음은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셔서 내 블로그 관리에 들어갑니다.

관리 메뉴바에서 플러그인을 누르세요.

플러그인 화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adfit 메뉴가 모바일과 pc 각각 나오는데요, 둘다 설정하셔야 해요.

일단 아무거나 먼저 눌러서 들어가세요.

저는 설정을 해두었으니까 지금 사용중이라고 뜨지만 그 전에는 미사용으로 나오고 있을거예요.

그러면 이렇게 위치별로 내가 어떤 광고모양을 쓸지 고르고, 그 아래에 스크립트를 붙여 넣어야 하는데요,

위에 상단 광고 보시면,

300x250, 250x250 사이즈의 adfit 광고를 넣을 수 있다고 안내 멘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저렇게 위치 별로 제공하는 사이즈를 확인하시고 아까 애드핏 사이트에서 광고매체를 만드시면 되는 거예요.

 

복사한 스크립트를 저 빈칸에 붙여 넣으면 설정이 끝납니다.

그러면 내 사이트에 광고가 맞게 들어가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겠죠?

승인 심사를 받기 위해서는 어쨌든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었야 합니다.

저는 여기까지 해놓고 제 글을 눌러보았더니 이런 광고 화면이 뜨고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네요. 심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이 광고가 나와요.

그리고 나서 심사가 승인되면서부터 정상 광고로 자동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SSG 광고가 나오고 있네요. 제가 SSG상품을 자주 사서 그런가봐요. 아무튼 광고는 정상적으로 달렸습니다. 이제 애드핏에 들어가면 현재까지의 적립금도 확인하실 수 있고 여기 말고 다른 사이트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핏 한번에 승인 받기

그러면 제가 승인 받았던 과정을 말씀드릴게요.

애드핏도 승인 거절되는 경우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티스토리는 사실 드라마틱하게 조회수가 나오지 않다보니 더 그럴 수 있는 것 같기도 한데 저의 경우는 신청하자마자 다음날 바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받기까지 제가 적었던 글 수는 60개 정도 되구요,

작년 6월말에 시작해서 처음에 일주일 정도 열심히 쓰다가 또 몇 달 뒤에 몇 개 더 쓰고 이런식으로 저는 좀 깨작거렸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제 글 목록 열어서 글쓴 날짜 참고하세요.

본격적으로 1일1포스팅을 시작한 것은 한달 정도 되었는데요, 지난달부터 꾸준히 글을 써왔는데 저의 경우는 주제가 책과 심리쪽으로 많이 적다보니 유입양은 많지 않았어요.

사실 승인을 받을 때도 제 블로그의 유입양은 높지 않았습니다.

일 평균 30명 - 40명 정도의 방문자 이구요, 누계로는 2,900명이었네요.

 

누계가 저정도 나온 것은 작년 6월부터 있던 글들 때문이구요, 월간 보시면 방문자수가 그래도 늘어나기 시작한 것은 제가 글을 열심히 쓴 요 몇달 전부터인 게 보이실 거예요.저는 사실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거든요. 모든 티스토리 유저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실텐데요, 얼마전에 애드센스는 승인 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ㅠㅠ

 애드센스는 7전8기하는 심정으로 계속 도전을 할거구요, 그래서 애드핏도 안되겠지라고 막연히 생각만 했는데 저와 비슷한 정도의 일 방문자수인 사이트가 승인을 받았다는 것을 보고 저도 얼른 신청을 넣었던 거예요.

역시나 바로 승인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이 정도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구글에 비해서는 당연히 승인을 받기가 수월하구요.

혹시나 지금 글을 쓰시면서도 신청 주저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일단 해보세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